취업 모의 고사, 인턴쉽 등 취업 준비에 여름방학도 잊어...
우리 학부(건축학부)는 5학년을 대상으로 1주일에 1번씩 대형 설계사 취업을 대비하여 실기시험에 대한 모의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대형 설계사무소의 경우 최종 면접 대상자를 상대로 실기 시험을 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대비하고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서 올해부터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부는 물론 부산시 소재 건축학과에서는 처음 도입된 프로그램입니다. 앞서 졸업한 선배들의 도움으로 마련된 서울 대형 설계사의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희망자를 대상으로 매주 1회씩 모의 시험을 치르고 이를 리뷰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5학년 학생들은 7,8월에 2차례로 나누어 설계사무실 인턴쉽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턴쉽은 설계사무실에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근무하고자 하는 설계 사무실의 업무프로세스와 분위기를 파악하고 여러 대학 소속의 인턴쉽 학생들과 교류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상황에 따라서는 겨울방학 중인 1, 2월에도 인턴쉽을 실시하기도 하지만, 통상적으로 6월의 졸업작품전을 마치고 7, 8월에 인턴쉽을 실시하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와 이력서 등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올해에도 작년처럼 5학년 전원이 취업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
Comments